천생연분닷컴에서 말씀드립니다

먼저 즐거우셔야 할 신혼여행에 기분상하신거 같아 죄송한 마음 전해 드립니다.

저희가 계약할 당시 사무이가 건기라고 하셨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명쾌히 해 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보통 동남아 지역이 가을 허니문 시즌에는 우기기간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스콜성 비 즉한번 좌악 내리고 해가 나는 횟수를 가지고 말씀드립니다 . 또한 저흐가 손님만 유치할려고 사무이를 권해 드린게 아니고 사무이를 선택하시고 나서 저희에게 상품 문의를 하신겁니다.

보통 손님분들은 저희가 우기 건기를 언급해 드리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검색하니 우기기간이던데 우기 기간이면 발리 등등 날씨가 어떻게 되냐를 먼저 물어 보시곤 합니다 .

저희가 무조건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 건기기간이라고 한다는것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과 같은 것 입니다 .


그리고 전체적으로 동남아시가가 가장 많이 가시는 발리 지역등 우기기간으로 들어가는 지역이 많습니다 허니문이 많이 가시는 지역을 건기와 우기로 갈라서 선택 하시기에는 선택하시기가 많이 어려 우시다 생각이 듭니다.

예를들어 건기라고 해서 날씨가 굉장히 좋다고 갔는데 가서 가신동안 날씨가 갑자기 안좋아져서 비가 내리면 그게 저희 여행사에서 책임을 져 드릴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또한 우기라고 해서 날씨가 조금 선선하다고 해서 가셨는데 가신내내 날씨가 찌는 듯이 덥다고 하여 그걸 책임져 드릴수 있는 부분도 아닙니다 T T

소비자 보호원 말씀을 드린것은 손님이 일방적으로 저희가 건기라고 인폼드렸다 하시고 날씨가 안좋은것에 대해 무조건 책임과 보상만을 요구 하시니 저희가 그러한 기준이 없는 바 배상을 해 드려야 하면 배상을 해 드려야 하는게 맞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재기관에 중재 요청을 해 달라고 말씀 드린겁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저희도 실수가 있을수 있습니다 실수한 부분에 대해서는 겸허히 인정하고 받아 드리겠습니다.

신랑님 신부님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