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4일에 예식하고 다음날 출국 일정으로 체코(프라하) 독일(드레스덴) 허니문 코스로 예약(5월경)하고 다녀 왔습니다.

저희는 첫 장거리 여행이기도 하고 허니문이기 때문에 정말 신경을 써서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처음 예약할시에 천생연분에서 들었던 내용과는 다른 것 들이 너무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가 천생연분에서 예약을 한 이유가 몇가지가 있었습니다.

1. 저희가 예약한 패키지가 많아야 2~3커플 밖에 못한다.

   여행시에 허니문패키지이기 때문에 많아야 4커플씩 여행을 다닐 것이다.
-> 저희 첫날(월요일) 체스키 크롬로프 여행 할때 19커플(38명)이 함께 여행했습니다.
   허니문이 아니고 무슨 수학여행 온것마냥 우르르 다니는데 허니문 느낌도 안나더군요.
   둘째날(화요일) 체코 시내 투어 8커플(16명) 이였습니다. 어딜가나 이목이 집중되더군요 .
   셋째날(수요일) 독일 드레스덴 역시 8커플(16명) 이더라구요. 이제 뭐 당황스럽지도 않습니다.

   드레스덴에선 뭐 거기 처치홀리데이라고 뭐 문도 다 닫았습니다..ㅋㅋ
   식당에서는 가이드 포함 18명이 우르르 들어가서 입구에 서있으니깐,

   정말 여기저기서 식사하다 말고 모두 저희만 쳐다보고 있더라구요.
   정말 민망하더라구요.
   넷째날(목요일) 집가는 공항 4커플(8명) 이었습니다.

-> 참고로, 공항에서 픽업당시 6커플이었습니다.

    게다가 한차에 못타서 저희 커플만 다른 차에 타고 이동하는 상황이란 웃음이 나오더군요.

-> 더욱이 불만이었던 점은 차량 이동시 한 커플은 앞뒤로 찢어져 앉아야 했습니다.
   이쯤에서 참 궁금해졌어요. 이거 허니문 맞는거죠. 그냥 수학여행 온거 아니죠?


2. 대한항공 이랑 제휴 맺은 항공사 이기때문에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 적립 당연히 안되었습니다.

    N Class 라 안되는거 같은데 처음부터 저렇게 적립이 된다 해놔서 저희는 실망이 더 컸습니다.


3. 가격이 정말 싸게 가는거다.
-> 뭐 유럽 헐값에 가고픈 마음도 없었습니다. 허니문이기도 했구요 최대한 지금의 와이프와 시작하기전부터 돈돈 하고 싶지 않아서 조금 비싼감이 있었지만 예약했습니다.

예약할때 일찍하는거니 할인도 많이 된거라고 하였습니다.

   문제는 이제 유럽에 도착합니다. 여러 커플들에게 물어 봤습니다 얼마에 오셨냐고....
   저희가 비싼순위 TOP3 안에 듭니다 저희보다 비싸게 온 커플도 있었지요 한커플인가.....
   여행사가 다른것도 아니였습니다 저희랑 진짜 똑같은일정 같이 다니고 같이밥먹고 같이 팁내고 같이 사진찍고 지금 다들 번호도 교환해서 호형호제 하는 사이입니다.
   한커플은 저희보다 2틀이나 후에 출발하는데 금액이 우리랑 같았고, 다른커플은 하루더 늦게오는데 저희보다 20만원이나 싸더군요.
   그커플은 거기다가 가방도 하나를 더받게 됩니다...ㅋㅋㅋㅋㅋ


   또 다른 커플은 L업체를 통해서 왔는데 우리보다 30만원 이나 싸더군여 가방도 저희보다 한치수 큰걸로 받고, 일정 완전 똑같았습니다 출발 부터 도착까지!

 그래서 와 엄청 일찍 예약 하셧나부다 했는데 2달? 전에 예약했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천생연분 처음에 박람회가서 한말들 다 안맞더군요..


여기 후기글보면 진짜 다 좋았다고만 하시던데 저희만 정말 운이 없게도.

아니 저랑 같이 여행일정이신 커플들만 다들 만족하지 못했나 보군요..


저는 후에 친구나 지인이 허니문 어디가 좋냐고 물어보면,
다른 곳 추천은 못해도 천생연분 말은 다 믿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